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리뷰] 실무자를 위한 그래프 데이터 활용법

by Remover 2022. 5. 27.
반응형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6334451644 

 

실무자를 위한 그래프 데이터 활용법

국내 최초 그래프 씽킹 안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그래프 씽킹 완벽 가이드북. 그래프 씽킹으로 그래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배워 은행 고객 관리 시스템부터 넷플릭스와

www.hanbit.co.kr

 

이 책은 읽으면서 그래프 씽킹이라는것이 어떤 것인지를 고민하게 해주는 책이다. 관계형 데이터를 그래프로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을 때 우연한 기회로 읽을 기회가 생긴 책이었다.

 

아무런 개념없이 책을 읽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니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관계형 DB에만 익숙해 그래프 관점으로 데이터를 바라보고 싶은 사람그래프로 데이터를 구성하더라도 여러가지 문제(최신경로, 관계 설정) 에 대해서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이 책의 그림체와 글씨체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설명자체도 친절한데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문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그림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대리 경험을 해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해당 책의 예제는 파이썬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보니 파이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또한 클러스터(아파치 카산드라)를 구성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별다른 예제나 설정을 제공하지 않는다. 클러스터가 있다는 가정하에 예제를 제공하고 있다보니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부분이 책을 선택할 때 한 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책을 통해 그래프 씽킹을 간접경험 할 수 있는 부분은 너무나도 좋았다. 추천을 위해 그래프 DB를 구성해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