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일지

나이스 평가 정보 경력 개발자 지원 후기

by Remover 2020. 4. 15.
반응형

지원

2020.02.03.

이직을 준비하고 있던 찰나에 NICE평가정보 2020년 상반기 수시채용을 통해 <IT 서비스 개발 및 운영> 파트로 지원했다. 해당 업무와 기존에 진행했던 업무였기 때문에 지원하였다.

 

서류

NICE 평가정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서류 지원.

정해진 틀이 존재하여 내용을 채워서 지원.

 

- 기본 정보(이름, 생일, 연락처, 학력, 경력 등)

- 자기소개서

- 경력기술서(별도 파일 제출)

 

인적성 평가

2020.02.14.

서류 전형 합격 발표 후 인적성 검사를 위한 별도의 메일을 발송해주고 해당 사이트에서 인적성 평가를 진행하였다.

인성 문제는 문제 없이 풀 수 있는 수준이었으나, 적성평가는 준비 없이는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많아서 난해하였다. 개발 경력직을 뽑는 부분에 있어서 공간에 대한 적성이나 기본 적성을 보는 것이 조금 의아하기는 했다. 많은 문제를 풀지 못하고 시험을 마무리 하였다.

당연히 떨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인적성 평가에 합격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실무 면접

2020.02.19.

인적성 평가에 대한 결과를 빠르게 받을 수 있었다. 평가 결과에 대해 일주일 내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실무 면접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실무면접이 3월 20일로 미루어 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기간이 길어지는 동안 사전과제를 먼저 제출 하는 것으로 하였다.

 

2020.03.13.

코로나로 인해 실무면접이 4월 17일 이후로 연기 된다는 메일을 추가적으로 받았다.

사전 과제 제출

요구사항에 맞는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것을 사전 과제로 받았다.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는 Spring Framework를 사용 할 것을 권고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기본적인 Spring에 대한 개념이 있다면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으며, 2일 정도를 투자하여 작성된 프로젝트를 전달하였다.

 

결론

언제 면접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면접을 보게 되면 다른 내용도 추가해서 작성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