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EQUALE U7] 7-in-1 USB-C 멀티 허브

by Remover 2020. 12. 17.
반응형

이 사용기는 (주)브라보텍과 삼성 스마트폰 커뮤니티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리뷰하게 된 제품은 EQUALE U7 7-in-1 USB-C 허브입니다.

맥북을 사용하고부터 썬더볼트3의 포트 수가 부족한 현상을 느끼던 찰나에 좋은 제품을 받아 리뷰가 되었습니다.

 

개봉


제품의 구성품은 허브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USB-PD 7.0(최대 87W, 지원 충전기 연결시)

2. SD 및 MicroSD 슬롯(동시 사용가능, SDXC UHS-I 지원)

3. USB 3.2 Gen 1 Type-A x3 (최대 5Gbps)

4. HDMI(최대 4K@30Hz)

 

허브는 총 7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은 곳에 많은 허브가 모여 있어 휴대하기 편리했습니다.

 

허브의 무게는 약 70g가 됩니다. 

70g에 7개의 작업을 할 수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크기는 제가 가지고 있는 정품 USB-C Digital AV Multiport Adapter와 비슷합니다.

과연 기능도 비슷하거나 그보다 좋을까요?

테스트(갤럭시 S10)


먼저, 갤럭시 S10에 허브를 연결하고 USB-PD 포트에 충전기를 연결하여 W를 측정해보았습니다.

W = V * A, 8.83 * 0.48 = 4W(?) 정도 되는것으로 보여지는데요. 

USB 측정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기도 하고 갤럭시 S10의 충전이 이미 어느정도 되었기 때문에 해당 상태로 측정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USB-A 포트에 USB를 총 3개를 꼽아보았습니다.

갤럭시 S10에서 확인한 결과 USB 저장공간이 3개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SD 카드까지 4개도 가능할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카메라의 SD카드를 분리하여 허브에 꼽았을 때, USB 저장공간이 총 4개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HDMI 케이블과 모니터를 연결하여 DEX도 정상동작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10을 패드로 사용하여 마우스를 동작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충전도 하고, HDMI도 연결하고, 추가로 마우스나 키보드도 연결 할 수 있으니까요.

테스트(아이패드 4세대 12.9인치)


다음으로는 아이패드 4세대 12.9인치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갤럭시와 마찬가지의 계산식으로 계산을 하면 약 12W정도의 충전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문제는 따로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4세대의 경우에는 HDMI 동작은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테스트(2019 MacBook Pro 16인치)


마지막으로 2019 MacBook Pro 16인치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SD 카드와 Micro SD 카드를 동시에 연결하고 맥북과 연결하였고, 맥북 정품 충전기를 USB-PD 포트에 연결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정품 충전기와의 차이가 조금 있는 부분은 충전 어뎁터의 출력입니다.

 

왼쪽 : 허브 / 오른쪽 : 정품충전기

정품 충전기의 경위 94W로 표시되지만, 허브의 경우 85W로 표시됩니다. 제품이 87W까지 지원한다고 적혀있는 부분에서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 해야할 것 같습니다.

 

총평


  EQUALE U7 7-in-1 USB-C Hub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Adapter
포트 7개
- USB 3.0 x 3ea
- HDMI
- USB-PD
- Micro SD
- SD
3개
-HDMI
-USB
-USB-C
장점 포트 수가 많아 편리함.
USB 3.0 x 3ea
가성비 갑
 
단점 아이패드에서는 충전 인식 불가 포트 수가 너무 적음.
USB 3.0 X
비싸다.
가격 약 3만원 약 8만원

 

휴대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USB-C 허브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업무를 위해 노트북을 자주 들고 다니느 저로써는 EQUALE U7 7-in-1 USB-C 허브를 사용하지 않아야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