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모던 자바 인 액션 Modern Java in Action 전문가를 위한 자바 8, 9, 10 기법 가이드 - 한빛미디어

by Remover 2019. 10. 12.
반응형

 

책소개

자바 1.0이 나온 이후 18년을 통틀어 가장 큰 변화가 자바 8 이후 이어지고 있다. 자바 8 이후 모던 자바를 이용하면 기존의 자바 코드 모두 그대로 쓸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과 문법, 디자인 패턴으로 더 명확하고 간결한 코드를 구현할 수도 있다. 이 책은 함수형 언어의 영감을 받아 자바 8, 9, 10에 추가된 람다, 스트림, 함수형 프로그래밍, 자바 모듈 시스템, 병렬화와 공유 가변 데이터, 동작 파라미터화 등의 주요 기능을 자바 개발자에게 알려준다. 수정처럼 투명한 예제와 꼼꼼한 정보 제공으로 여러분의 노력에 보답할 것이다. 이 책은 『자바 8 인 액션』의 개정판으로서 1, 8, 10, 4, 17, 21장은 신규 추가되거나, 그에 준하는 큰 수정이 있었다. 부록을 뺀 나머지 모든 장도 수정 보강되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크게 ‘기초’, ‘함수형 데이터 처리’, ‘스트림과 람다를 이용한 효과적 프로그래밍’, ‘매일 자바와 함께’, ‘개선된 자바 동시성’,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자바 진화의 미래’ 여섯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처음 1부와 2부에서 소개하는 장들은 순서대로 읽어야 앞뒤 문맥을 이해할 수 있으며 나머지 네 개 부는 각각 독립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어떤 순서로든 읽을 수 있다. 대부분의 장에는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퀴즈를 포함했다.

 

1부 : 자바 8을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 적합한 내용을 다루는 세 개 장을 제공한다. 1부를 끝낼 즈음엔 람다 표현식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고, 람다를 이용해서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쉽게 대응할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유연한 코드를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4926602499

 

모던 자바 인 액션 : 람다, 스트림, 함수형,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으로 새로워진 자바 마스터하기

자바 1.0이 나온 이후 18년을 통틀어 가장 큰 변화가 자바 8 이후 이어지고 있다. 자바 8 이후 모던 자바를 이용하면 기존의 자바 코드 모두 그대로 쓸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과 문법, 디자인 패턴으로 더 명확하고 간결한 코드를 구현할 수도 있다.

www.hanbit.co.kr

 

 

이번 리뷰는 '모던 자바 인 액션' 이라는 책으로 19년 8월에 출간 된 책입니다.

책을 읽기 전부터 기대가 가득했던 책입니다. 기초적인 자바 지식은 알고 있지만 자바8부터 나온 Stream(스트림)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모르고 있었던 찰나, 스트림 등 새로운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등장 했기 때문입니다.

 

 

자바 8, 9, 10, 11로 쭉쭉 버전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자바 9는 모듈형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정성 문제와 호환성 문제로 아직까지 8 버전으로 개발하고 있지만 이후 버전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은 자바 버전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어떤 내용들이 추가됐는지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알고리즘, 자료구조를 떠나 자바에 대해서 깊은 내용을 공부하기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읽는 내내 들었습니다. 지금에서라도 이런 책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책을 출간한 한빛미디어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면 얼마나 더 효율적인지를 기존 코드와 비교해서 알려주며, 람다를 사용한 새로운 코드 등에 대해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책 내용 하나 하나 상세한 설명이 있으며, 알찬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새로운 도구에 익숙해질 준비를 모던 자바 인 액션과 함께 하시는건 어떨까요?

 

 

<이 책의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