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자바 최적화 - 한빛미디어

by Remover 2019. 6. 8.
반응형

책소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한 단계 높여줄 튜닝 이야기 

 

성능 튜닝은 실험과학이다. 추측과 구전 튜닝에 의존할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복잡한 기술 스택을 다루는 중/고급 자바 개발자에게 정량적이고 검증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튜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능 튜닝은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이다. 자바 성능에 관한 대부분 자료는 자바 가상 머신 이론과 내부의 모습을 살펴보는 데 그치지만, 이 책은 레시피, 팁/트릭,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부문을 살펴보며 성능 튜닝의 실용적 측면을 이야기한다.

 

출처 :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7707787549

 

자바 최적화

성능 튜닝은 실험과학이다. 추측과 구전 튜닝에 의존할 일이 아니다. 이 책은 복잡한 기술 스택을 다루는 중/고급 자바 개발자에게 정량적이고 검증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자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튜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능 튜닝은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이다. 자바 성능에 관한 대부분 자료는 자바 가상 머신 이론과 내부의 모습을 살펴보는 데 그치지만, 이 책은 레시피, 팁/트릭,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부문을 살펴보며 성능 튜닝의 실용적 측면을

www.hanbit.co.kr

 

 

이번에 리뷰하게 된 책은

'자바 최적화 - 벤저민 J. 에번스 , 제임스 고프 , 크리스 뉴랜드' 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에 주로 자바를 활용하는데, 최적화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최적화까지는 신경쓸 수 없겠지만 한번 쯤은 꼭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목차가 있었지만, 가장 눈에 띄는 목차는 챕터11. 자바 언어의 성능 향상 기법이었습니다.

앞의 내용들은 주로 JVM, 가비지 컬렉션 등에 대해서 다루지만 실제로 자주 쓰는 컬렉션, List, Set, Map 최적화가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모든 성능 문제가 그렇듯이, 어떤 기술이건 일장일단이 있으니 자신의 코드를 분석하듯이 꼼꼼하게, 데이터 중심으로 접근하세요.' 

 

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책 내용 전체를 하나로 요약하는 문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최적화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데이터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어떤 방식으로 최적화를 해야하는지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께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자바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실무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읽을 만한 책인것 같네요.

 

<이 책의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