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리뷰] 개발자를 위한 실전 선형대수학

by Remover 2023. 10. 14.
반응형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9345747

 

개발자를 위한 실전 선형대수학(파이썬 3.10 버전 대응, 구글 코랩 실습 가능) | 마이크 X 코헨 - 교

개발자를 위한 실전 선형대수학(파이썬 3.10 버전 대응, 구글 코랩 실습 가능) |

product.kyobobook.co.kr

 

이번에 리뷰를 위해 읽은 책은 한빛미디어에서 나온 개발자를 위한 실전 선형대수학 이었다.

제목만 봤을 때에도 무서움이 느껴지는 선형대수학... 이렇게 자세하게 봤던 시기가 대학교 이후 있었나 싶을 정도로 잊고 살았던 선형대수학이었는데 이렇게 마주하게 되었다.

 

이 책은 코딩을 배운다기보다는 선형대수학을 배우면서 파이썬을 이용해서(코딩을 부가적으로 활용하는) 확인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목적이 코딩이라면 책을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반대로 선형대수학을 배우면서 파이썬의 라이브러리를 같이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는 매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방법을 소개하면서 파이썬에서 해당 예제를 구현하도록 예제를 제공하고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책을 읽기 전에 수학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책에서는 고등학교 수학정도는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적혀있다. 

 

책의 예제를 보면 선형대수학을 설명하면서 파이썬 예제코드를 제공하고 파이썬을 통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선형대수학을 배우면서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배울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챕터 마지막에는 연습문제를 제공해주고 있다. 이러한 연습문제들은 해당 챕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이를 파이썬으로 구현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이라서 좋았다.

 

파이썬에 대한 튜토리얼은 부록A에 나와있다. 파이썬을 아예 모르는 분이시라면 해당 부록을 참고해서 파이썬 설치, 변수 등 기본 개념을 익일 수 있는 책이다.

 

선형대수학을 통해 코드를 배울 수 있는 책이어서 좋았다. 선형대수학의 수식만 봤을 때에는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파이썬 코드를 보면서 이렇게 쉽게 변환이 가능한가? 라는 생각을 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그러나 선형대수학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책을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참고하기 바란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