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리뷰]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by Remover 2022. 12. 28.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정리

- 컴퓨터구조와 운영체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는 입문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음

- 쉬운 설명과 친근한 그림이 통해 이해도를 높임

 

오랜만에 읽어보는 혼공시리즈,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였다.

개인적으로 혼공 시리즈를 좋아한다. 혼자 공부하는 자바, SQL ,자바스크립트 등 다양하게 읽어봤는데 이번에는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라고 해서 기대를 가지고 읽었다.

 

개발자는 코드만 잘 짜면 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나도 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이 바뀌었다. 코드를 짜면서도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코드를 짠다면 쓰레기 코드가 나올수 밖에 없었다.

 

그림을 통한 쉽고 빠른 이해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에 있어서 글로만 모든 내용을 설명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그림으로 설명을 하느냐에 따라 잘 이해되는 책이 될 수도, 이해하기 어려운 책이 될 수도 있다.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책은 그림이 엄청 친근하다. 친절하다. 그래서 컴퓨터 구조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입문자에게는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를 이해하기 위해, 

이미 지식이 있는 사람에게는 알고 있는 지식이 맞는지 혹은 이해도를 조금 더 높이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쉽게 설명되어 있는 책인만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 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