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책 리뷰]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by Remover 2018. 9. 2.
반응형

<이 책의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책소개

프로그래밍이 두려운 모든 이를 위한 안내서



프로그래밍이 처음인가요? 혹은 프.포.자(프로그래밍을 포기한 사람)인가요? 여기 100만이 이미 검증한 파이썬 입문서가 있습니다. 유튜브와 유데미를 통해 강의한 엑기스를 모아 담은 이 책을 펼치면 프포자도,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사람도 파이썬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지루한 이론으로 그치지 않고 중간중간 앨리스 스토리를 넣어 어떤 상황에 어떻게 코드를 적용하는지 보여줍니다. 누구나 쉽게, 모두를 위한 파이썬 입문서,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으로 이제 파이썬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헬로 코딩 시리즈]

헬로 코딩 시리즈로 초보에서 탈출했다고 끝내거나 멈추지 마세요. 좀 더 깊이 있게 파이썬을 배우면 웹페이지를 만들거나 데이터 분석을 하거나 인공지능을 학습할 수도 있습니다. Hello Coding 시리즈는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독자의 ‘첫’ 걸음을 응원합니다.


[예스24 제공]


이번에 리뷰로 진행 한 책은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이라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정말 쉽게 설명되어 있는 Python 책입니다. 

입장용 책으로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를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림도 귀엽고 설명도 비전공자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물론 입문자가 아닌 고급 파이썬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책은 아닙니다.

비전공자 혹은 전공자 분들 중 Python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어울릴 책이죠.



책에 보면 오류도 같이 표기를 해줍니다.

다른 책들에서는 오류를 표시해주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면 해결하기 힘들 때가 있지만

오류를 하나 하나 체크해주고 알려주다보니 트러블 슈팅면에서도 쉽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을 읽다보면 하트로 된 부분이 있는데 '한입에 쏙'이라는 파트로 

파트마다 정리 한 내용을 1~2 페이지에 정리해서 내용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급하게 습득이 필요한 경우 빠르게 읽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칼럼도 존재하는데 가장 마음에 든 칼럼은 '구글 신은 모든 걸 알고 계셔' 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로써 항상 느끼는 내용입니다. 구글 신은 대단하시죠!

스택 오버 플로우 (http://statckoverflow.com)에 접속하게 되면 오류에 대한 내용의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으니까요!



전체적으로 책의 내용이 쉽기 때문에 입문자분들께 정말 추천하는 책입니다.

시중에 존재하는 수 많은 머신러닝, 딥러닝의 베이스 언어로 사용되는 파이썬!

기본을 쌓은 후 텐서플로우나 케라스에 대한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리뷰들 중 파이썬을 사용하는 책들을 링크했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딥러닝의 정석(Fundamentals of Deep Learning) : http://remover.tistory.com/146

파이썬 데이터 분석 입문(Foundations for Analytics with Python) : http://remover.tistory.com/143

신경망 첫걸음 : http://remover.tistory.com/126

3분 딥러닝 케라스 맛 :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6313947129


[ 마무리 ]


파이썬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책! 기본적인 개념과 트러블 슈팅을 쉽게 설명해준 책!


디자인    ★★★☆☆

내용       ★★★★☆ 

난이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