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리뷰] Do it! HTML5 + CSS 웹 표준의 정석 - 개정판

by Remover 2016. 12. 29.
반응형




[ 책소개 ]


웹 분야 1위 도서! HTML 5.1 최종 표준안으로 전면 개정! 대학, 학원 강의 인기 교재!

문과생도, 중학생도 쉽게 배우는 책! 웹 분야 1위 도서인 [Do it!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이 전면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초판보다 더 쉽고 더 실용적인 예제는 물론, 중학생도 이해하는 쉬운 설명에 최신 표준이 반영되었다. 이제껏 HTML5가 최신 표준이라고 알고 있었다면 생각을 바꿔야 할 때! 이제 HTML 5.1 버전이 최신이자 최종 표준안이다. 최신 표준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예제에 치밀한 복습 설계를 더한 이 책으로 두 번 배울 필요 없이 한 번에 입문하자!



[ 목차 ]



[ 책을 읽으며.. ]


오랜만에 Do it! 시리즈 리뷰를 다시 해보게 되어 굉장히 기쁜 마음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이번 학기 수업을 웹프로그래밍으로 들으면서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던 찰나에 좋은 기회가 생겼네요!


책 처음 부분에는 Do it! 책에는 항상 있다는 학습 계획표가 있네요!

30일 코스와 20일 코스로 나눠져 있는데 제가 공부한 코스는 20일 코스입니다.

물론, 20일 코스보다 빨리 학습하긴 했지만요!




학습 계획표를 넘기면

첫번째 마당에는 HTML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태그 등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 되네요!!!

설명이 쉽고 잘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번째 마당은 CSS 에 대해서 각종 스타일에 대한 설명들이 나옵니다.

학기 중에 배우지 못했던 CSS 스타일이나 속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설명은 굉장히 쉽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마당에는 HTML과 CSS를 이용해서 반응형 웹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등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 총평 및 점수 ]



HTML과 CSS 입문자들도 쉽게 배울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내용 : ★★★★

난이도 : ★

디자인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