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혼자 공부하는 자바 에는 용어정리집이 따로 있어 영어 단어처럼 용어를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용어정리집은 책 맨뒤에 붙어있고, 다운로드는 http://hongong.hanbit.co.kr/%ec%9e%90%eb%b0%94/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미션 - 박싱과 언박싱 설명하기
public class 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Integer obj1 = 100;
Integer obj2= 100;
Integer obj3 = 300;
Integer obj4 = 300;
System.out.println( (obj1 == obj2) );
System.out.println( (obj3 == obj4) );
}
}
// 결과
// true
// false
이유 : byte, short, int 의 경우 값의 범위가 -128~127 이기 때문에 "300"이라는 숫자를 박싱하게 되면 obj3와 obj4는 완전히 다른 객체로 생성되기 때문에 다르게 나옵니다.
만약 같은 결과를 얻고 싶은 경우 obj3.intValue() == obj4.intValue()를 실행하면 됩니다.
'개발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주차] 입출력 스트림 요약 정리 (0) | 2020.03.14 |
---|---|
[5주차] 직접 정리한 키워드 공유하기 - 혼자 공부하는 자바 (0) | 2020.03.08 |
[4주차] 직접 해보는 손코딩! Thread (0) | 2020.02.29 |
[2주차] 상속 클래스 실행순서 (0) | 2020.02.15 |
[1주차] JDK 설치인증 (0) | 2020.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