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리뷰] 앵귤러는 무엇일까? '앵귤러 첫걸음'

by Remover 2017. 7. 10.
반응형

<이 책은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책소개 ]


타입스크립트, ECMAScript 6와 친해지는 실전 앵귤러 입문서!

 

새로운 기술을 배울 때 결과물이 없다면 쉽게 지치기 마련이다. 이 책은 1부 기초 다지기, 2부 기본기 향상하기, 3부 깊이 들어가기로 나누어 앵귤러를 설명하고 실제 프로젝트인 상품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결과물로 만든다. 앵귤러를 시작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인 타입스크립트를 쉽게 설명하여 학습 부담을 줄여주며, 저자의 실무 경험을 적극 살려 실무에 꼭 필요한 개념과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자세히 설명한다. 


자세한 소개 : Link


[ 목차 ]




[ 책을 읽으며... ]





"기초를 다지자"


  앵귤러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항상 JS에 대해서 어느정도 기초 지식이 있어야 한다. JS뿐 아니라 웹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쩌다보니 선택한 도서 중에 이 책을 받아서 리뷰하게 되었다. 


그러나 JS나 웹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고, 공부는 해봤으니 주 분야가 아니라서 아는게 별로 없다. 그런 상태에서

도서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이 계시다면 먼저 기초적인 지식을 쌓고 나서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린다.


마찬가지로 나 또한 웹에 대한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앵귤러를 쉽게 설명했는지, 앵귤러가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 책을 통해 알 수 가 없었다. 한번 읽어보면서 앵귤러가 이런 부분에 사용될 수 있고, 앵귤러가 이런 것이구나 라는 것만 익혔다.


리뷰를 작성 기간 안에 웹에 대한 공부를 하고 앵귤러까지 공부하기에는 너무 촉박한 시간이었다. 그래서 시간이 가지고 웹을 공부한 이후에 책에 대한 리뷰를 다시 작성하려고 한다.



[ 마무리 ]

기초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책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라는 짧은 문장하나가 필요한 책.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프로젝트에 대한 이미지를 첨부하여 주었으면 좋겠다 싶은 책.


디자인    ★★★☆☆

내용       ★☆☆☆☆

난이도    ★★★★☆



댓글